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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합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심사를 거쳐 결과를 합격자에게 개별 안내합니다.

  • 면접 결과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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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공고

직무소개

바이럴 전략 AE

  • 작성일: 2021-11-16 14:33

1. 인재상 (한줄로 표현하는 인재상)

 - 수백만 인플루언서를 이끄는 피리부는 전략가

 

2. 직무 (입사 시 맡게 될 주요 업무)

 - 바이럴 캠페인 전략 제시
 - 바이럴SEO, 확산 전략 기획
 - 캠페인 성과 분석 및 개선방안 수립
 - MCN 섭외 및 바이럴 마케팅 기획 운영
 - SNS인플루언서 / 블로거 / 셀럽기획, 관리

 

3. 자격 요건 및 우대사항

 - 동종업계 유관경력 1년 이상~3년 미만(팀원)
 - 바이럴마케팅 직접 운영 경험 보유 우대
 - 클라이언트 및 파트너사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 커뮤니티 특성을 잘 이해하는 자
 - 한 꼼꼼한 분
 - PPT랑 친한 분
 - 책임감과 성실함을 지닌 자
 - 포트폴리오 첨부필수(공통)

 


직무별 인터뷰

 

1. 업무이야기

Q1 위더스애드에서 바이럴전략AE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A1 위더스애드의 바이럴전략 AE는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에서 제품/서비스에 대한 입소문을 확산하여 인지도와 파급력을 만들고 있습니다.
    위더스애드는 팀 별로 역할이 세분화되어있어, 캠페인 운영 시 TF형태로 영역별로 전문인력이 투입되고 있는데,
    바이럴전략팀에서는 브랜드의 제품과 시장 상황, 목적을 고려해서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이 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안하고 그 전략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APP, MCN등 다양한 바이럴 매체를 조율하고 있어요.

 

Q2 위더스애드에서 일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2 다양한 팀과 함께 일을 하기 때문에 본인이 맡은 일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과의 약속을 지키는 책임감과 개개인의 책임감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여 팀워크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3 본인의 직무 특징을 3가지로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A3 입소문을 확산할 수 있는 바이럴 캠페인 전략제시
    
제품이 매력적으로 보여질 수 있는 킬링포인트 설정 및 가이드라인 설정
    
제품/서비스에 핏한 다양한 인원 섭외(1:1매칭)후 확산

 

Q4 위더스애드에서 본인의 직무의 하루는 어떤가요? (루틴)

A4 아침에 출근하면 브랜드 별 스케쥴을 확인 후 To do list를 정리합니다.
    바이럴전략팀은 페어로 업무를 하고 있기때문에 각 담당자의 브랜드 별 이슈는 없는지 체크하고 인플루언서와 협의한 내용 및 자료를 갈음하여 브랜드와 소통합니다.
    오전 내 이슈를 처리했다면, 오후엔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브랜드의 시각과 소비자의 시각으로 제품의 킬링포인트를 잡고 매력적으로 소구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잡아 상위노출을 점유할 수 있는 키워드에 대해 고민합니다.
    쿼리량이 적정한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어떤 컨텐츠가 상위에 노출되었는지를 분석하고 가이드라인을 마무리합니다.
    그 이후 이 제품에 핏한 카테고리/연령대의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를 섭외합니다.
    섭외된 리스트는 광고주와 픽스 후 인원들이 작성한 원고를 검수하여 업로드를 요청합니다.
    저는 주로 이런 바이럴 실무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세부디렉션을 하거나 새로운 바이럴 캠페인 제안서를 작성하는데 시간을 많이 쏟는 편입니다.

 

2. 역량이야기

Q1 위더스애드에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요?

A1 다양한 사람, 매체들을 핸들링 하는 위더스애드의 바이럴 업무 특성상 가장 필요한 자질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과 동시다발적으로 소통하게 되는 만큼 명확한 의사전달이 필요하며, 조정이 필요한 부분은 유동적으로 조율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일정관리능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러 브랜드의 일정을 스케쥴링 하고 관리하는 만큼, 약속된 시간을 지키기 위해선 누가 요청하지 않아도 광고주나 인플루언서 측으로 먼저 리마인드를 해야하며,
    혹여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연기되더라도 융통성을 발휘하여 기한을 조절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Q2 역량 향상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A2 단순히 특정업무를 요청하기 보다는 팀원들 스스로도 전체적인 캠페인을 볼 수 있는 시야를 키우고, 각 인플루언서의 스케쥴을 조절하며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일정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3 어떤 성격 / 어떤 성향의 소유자가 위더스애드와 어울릴까요?

A3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위더스애드의 바이럴전략팀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다양한 인플루언서, 광고주, 내부팀원들과 소통이 정말 많은 직무이기 때문에 소통을 잘하시고 중시하시는 분이 좋을 것 같고, 꼼꼼하고 다양한 의견을 내주시는 분들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3. 부서이야기

Q1 소속된 팀의 성격이 어떤가요? 어떤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계신가요?

A1 최고의 팀워크를 가진 세상 어디에도 없는 좋은 팀원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자유롭고 캐쥬얼한 분위기에서 의견을 적극적으로 내고 있고 다양한 시도를 끊임없이 하고 있어요.

    어떻게 하면 이 제품/서비스가 돋보일지 소비자의 입장에서 느낄만한 장점에 대한 의견을 팀원들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고 캠페인 종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회고 회의를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 내에서도 다양한 시도를 위한 의견도 적극적으로 내고 있습니다.
    최근 회사의 얼굴인 블로그 컨텐츠 활성화를 위해 전직원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달고나 게임>을 추진하기도 했어요.

 

Q2 소속된 팀만의 USP를 짚어본다면?

A2 페어로 구성된 효율적인 업무 진행
    바이럴전략팀은 선임-주임급의 페어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업무를 할 때도 각자의 직급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업무를 해서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전체적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을 함께 파악하며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적극적인 소통 
   
누구나 의견을 자유롭게 내고 있고, 수평적인 소통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업무의 성취감
   
차별화 없는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가 가진 고유의 색과 제품을 가장 잘 확산시켜줄 매력적인 가이드라인과 키워드, 제품에 핏한 인플루언서들을 매칭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요.
    그만큼 공을 더 들여 진행한 만큼 콘텐츠의 퀄리티가 좋거나, 반응이 폭발적일 때 마치 나의 브랜드의 일처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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