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과정

채용절차

  • 입사지원
    모집공고를 통한
    지원 접수
  • 서류전형
    담당 직무의
    전문성 평가
  • 1차 면접
    실무진·경영진
    면접 평가
  • 2차 면접
    필요시
    2차 면접 진행
  • 최종합격
    채용 확정 후
    입사
CHECK LIST
지원 전 체크해주세요!
  • 입사지원 시 본인의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을 정확하게 기입하세요. 이력서에 기재된 학력 및 경력 사항이 거짓일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면접 프로세스는 1차 면접을 기본으로 하며, 포지션 및 직급 특성에 따라 사전 과제, 면접, 레퍼런스 체크 등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종합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심사를 거쳐 결과를 합격자에게 개별 안내합니다.

  • 면접 결과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 안내합니다.

  • 지원 관련 문의는 이메일(hr@withusad.co.kr)로 보내주세요.

채용공고

직무소개

퍼포먼스 AE

  • 작성일: 2021-11-23 14:43

1. 인재상 (한줄로 표현하는 인재상)

 - 숫자로 모든 것을 표현,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자

 

2. 직무 (입사 시 맡게 될 주요 업무)

 - 온/오프라인 캠페인 광고 전략 수립 및 실행
 -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신규 매체 발굴 및 트렌드 분석

 

3. 자격 요건 및 우대사항

 - 동종업계 1년 이상
 - 디지털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 이해와 지식
 - 퍼포먼스 캠페인 관련 성공사례 보유자
 - 미디어렙사 또는 디지털 광고대행사 경력자
 - 광고주 및 파트너사와 능숙한 커뮤니케이션 가능자
 - 온라인 미디어 플랜 및 운영, 경쟁 PT 문서 작업 경험자
 - GA 셋팅 & 운영 가능자
 - Microsoft office 상급 기술자 : Excel, PPT, Word

 


직무 인터뷰

 

1. 업무이야기

Q1 위더스애드에서 (본인이 맡은 직무)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A1 저는 디지털퍼포먼스팀의 팀장으로서 광고주, 매체사, 내부와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고주와의 업무로는 빅클라이언트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및 운영 전략 구상, 결과 데이터 분석을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체사와의 업무의 경우, 신규 매체 발굴 및 계약 체결, 매체 트렌드 및 데이터 분석 등을 기본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 내부 업무로 디지털광고 상품 개발, 팀원들의 개별 주요 광고주들의 진척사항 체크 및 운영 방향에 대한 디렉션, 팀원 교육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Q2 위더스애드에서 일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2 계획성: 어떤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원인과 결과로 떨어지는 이차원적인 생각은 어느 대행사든지, 어느 AE든지 기본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 위더스애드는 결과가 왜 그렇게 나오게 되었으며, 그래서 그 결과를 어떠한 방향으로 가져가고 싶은지, 앞으로 어떻게 진행할지,
    그래서 어떠한 결과값을 도출하고 싶을지 계획성을 가지고 업무를 진행하면서 발전적인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임감: 저희 위더스애드는 한 프로젝트라 하더라도 TF 단위로 업무를 진행하거나 팀 내에서도 팀장-팀원간 업무를 분담하여 진행하고 있는 환경입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맡겨진 업무를 책임감있게 진행해야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책임감이 없다면 같이 성장해 갈 수 없습니다.

 

Q3 본인의 직무 특징을 3가지로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A3 숫자는 거짓말하지 않는다.
    AE가 어떻게 관리, 대응을 했는지에 따라 결과 수치가 명확하게 나타나는 직무입니다. 얼마나 관심있게 데이터를 분석, 인사이트를 도출했는 지에 따라 성과가 천차만별입니다.

    모든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물에 책임을 지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 부서이다.
   
캠페인 전략이 어떻게 되어있으며, 어떤 소재를 가지고 소구점을 나타내는지 등 캠페인의 모든 진행사항을 파악해야 효과적인 광고 플랜을 세울 수 있는 점을 본다면 최종적으로 프로젝트를 모니터링하는 부서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부서가 도출한 데이터를 가지고 다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피드백을 드리고 있어, 마지막에 움직이는 부서가 아닌 또다른 프로젝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연결고리라고 생각합니다.

    매일매일의 속도감이 중요한 부서이다.
    디지털 매체는 정말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매체 상의 이슈나 사회적 이슈, 브랜드 내부의 이슈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사항이 발생했을 때 정확하게 파악하고, 어떻게 처리할지에 대한 판단을 내리는 데까지 얼마만큼의 시간이 소요되는지 따라 광고 효과의 차이가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다른 부서와는 다르게 매일매일의 이슈사항에 대해서 민감하게 대응하고, 업무에 속도감이 중요한 부서입니다.

 

Q4 위더스애드에서 본인의 직무의 하루는 어떤가요? (루틴)

A4 매일 아침 메일, 문자, 메신저를 확인하며 전체적으로 놓친 부분은 없는지 체크한 뒤, 당일/주간/월간의 스케쥴을 전체적으로 검토합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중요도에 따라 미션을 해결해 나갑니다. 오후부터는 오전에 처리하지 못한 업무를 진행하면서 브랜드마다 부족한 사항이 없을지, 제안 사항이 없을지 체크합니다.
    그리고 타사의 광고 트렌드를 모니터링 하면서 주간/월간 계획을 구상합니다.

 

2. 역량이야기

Q1 위더스애드에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요?

A1 디테일함입니다.
    저희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치를 보는 눈, 업무 스케쥴링 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수치를 기반으로 앞으로의 전략을 구상하는데, 해당 수치에 있어 꼼꼼한 점검이 필요하여,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세세하게 어느 부분까지 확인하고 방향성을 가져가는지가 AE로서의 자질의 차이라고 생각됩니다.
    가능성을 한 가지만 보는 것이 아닌 2, 3개까지도 예상하고 대응을 해두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Q2 역량 향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A2 정확한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건은 가장 기본적인 본인의 스케쥴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AE들은 매일 시간과의 싸움을 하고 있죠.
    따라서 얼마나 집중도 있게 정성의 시간을 쏟았는 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업무 스킬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스케쥴 관리를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하루 동안에 진행해야하는 업무를 파악하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해둡니다.
    만약 혼자서 감당할 수 없는, 시간이 지체가 되는 업무가 있다면 팀원과의 업무 재분배, 일정조정을 통해 당장 앞에 있는 업무를 급하게 처리하는 것이 아닌 디테일하게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을 투자하고자 합니다.
    그 이후 직급에 따라 다양한 결과 분석을 도출할 수 있는 업무 비중을 높여가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은 얼마나 자주, 어느 정도의 데이터의 양을 많이 접해보고 뜯어보았는 지에 따라 실력의 차이가 생깁니다.
    이에 일일/주간/월간 리뷰를 통해 각 AE들의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Q3 어떤 성격 / 어떤 성향의 소유자가 위더스애드와 어울릴까요?

A3 디지털퍼포먼스는 다양성을 중시합니다~^^
    다양한 업종을 다루다 보니 어떠한 성격이 딱! 어울린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운데요.
    굳이 뽑는다 하면 적극성을 가진 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일 매시간 다양한 매체가 출시되고 마케팅 트렌드가 달라지는 직무 특성 상 본인이 얼마나 흥미를 가질 수 있는지, 본인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업무 향상에 노력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누군가가 알려주겠지, 본인의 업무만 관심이 있거나, 누군가가 시키는 업무에만 집중하시고자 하신다면 당장의 1~2년은 커리어를 쌓을 수는 있어도, 그 이후의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3. 부서이야기

Q1 소속된 팀의 성격이 어떤가요? 어떤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계신가요?

A1 ON/OFF 스위치가 달린 것처럼 일할 때와 아닐 때가 정말 다릅니다.
    다른 부서에서 저희 팀에 대해서 말씀을 주셨는데요, 제가 만든 팀 분위기일 수도 있겠으나 업무를 진행할 때는 정말 조용히.. 말을 걸기도 어려울 정도의 본인 업무에 집중하는 열정적인(!) 모습입니다.
    하지만 토론을 하거나, 업무 시간 외에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정말 말이 많은(^^;;) 부서입니다.

 

Q2 소속된 팀만의 USP를 짚어본다면?

A2 숨김없는 데이터 공유를 통한 분석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AE입장에서 불합리하다고 느껴지거나 부정적인 부분을 감추고, 좋은 부분만 강조하는 겨냥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 팀의 경우,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나 확신이 서지 않는 부분은 솔직하게 먼저 말을 합니다.
    강제적으로 제안을 한다거나 좋은 수치만 보이도록 분석하지 않습니다.
    항상 날카롭게 자기분석을 하고 부정적인 부분을 중심으로 개선사항을 도출하고자 합니다.
    이런 부분들로 인해 클라이언트 측에서 믿고 맡기시거나 다른 대행사에서 제안받은 것을 역으로 저희에게 검토 받으시는 상황도 자주 있습니다.

이전목록

약관

약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