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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광고대행사 '위더스애드'가 일냈다!! 2021 앤어워드 수상

  • 작성일 2022-08-26 16:21
  • 작성자 관리자

안녕하세요!

종합광고대행사 위더스애드 입니다.

오늘은 위더스애드의 기쁜 소식을 전하기 위해 달려왔어요!!

그전에..!

작년에도 기쁜 소식이 있었는데요!

위더스애드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선정한

'2021 소셜아이어워드' 프렌차이즈블로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더랬죠 ????????????

​수상 블로그는 바로바로...

​위더스애드에서 운영한 아성다이소 공식 블로그였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콘텐츠에 대한 독창성, 유용함 등에 대한 부분에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해요~!

​​

소셜미디어채널에 대한 소비자 및 기업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채널의 운영 능력에 대한 역량 역시 광고대행사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각종 어워드에서 수상을 한 업체들은

그 능력을 이미 검증받은 것이라 볼 수 있기에

위더스애드를 비롯한 어워드 수상 업체들이 주목받는 이유인 것 같아요..!

​​

블로그의 컨셉과 콘텐츠의 퀄리티를 살리기 위해 열정????을 다한

위더사우르스에게 다시 한 번 감격의 박수를!!!


​그렇다면,

올해는 어떤 소식을 가지고 왔냐구요?!

​두구두구두구!!!

'2021년 앤어워드' WINNER 수상

2개 분야 (소셜미디어_기업 / 화장품)

2021년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소셜미디어_기업 / 화장품

각 분야별로 ????총 2건의 캠페인???? 을 수상했답니다!!

 

여기서 앤어워드란?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인데요!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참신한 작품을 선정하여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과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으로

총 63개 분야에 걸쳐 시상했어요!

이렇게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은

위더스애드의 걸작을 한 번 살펴보실까요?


① 한국야쿠르트 하이파이브 캠페인

소셜미디어_기업 분야

국내 식품기업 최초 사이버아이돌 하이파이브.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아이돌로 데뷔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브랜드 SNS 계정 운영

 

[제작 배경]

MZ세대들이 좋아할만한 컨셉 차용.

윌, 쿠퍼스, 하루야채, MPRO3, 야쿠르트

총 5개의 제품을 캐릭터화하여 제품에 대한 친근함을 부여하고,

MZ와의 소통은 물론, 대국민 오디션과 앨범 발매를 통해 브랜드&제품 이슈화하였습니다.

[운영 전략]

캐릭터들의 세계관을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하여

그림 작가와 협업하여 인스타그램 내 인스타툰 연재 진행.

초반 이슈잉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귀여운 그림체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연그림’작가와 콜라보하여 연재 진행하였습니다.

실제 데뷔를 위한 블라인드 오디션 진행. 총 600여명의 가까운 지원자 중

캐릭터와 목소리가 가장 어울리는 사람을 선발하여 음원 녹음 진행하였습니다.

음원은 B급 음악이 아닌, 유명 아이돌 음악 작곡가에게

제작을 의뢰하여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려갔으며,

세계관에 몰입된 팬들과 댓글로 소통하고 교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SNS상에서만 존재하는 아이돌이 아닌,

실제 아이돌처럼 느껴지도록 하여 하이파이브의 팬덤을 형성하고

해당 팬들이 hy브랜드에 대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운영 성과]

다양한 채널을 통한 유기적 소비자 소통으로 채널 개설 4개월 차 만에

팔로워 41,183명(2021년 7월 기준)이라는 획기적인 인게이지먼트를 달성/유지하였고

다양한 기관과 브랜드에서 좋은 운영 사례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수상작 확인하기▼

https://www.instagram.com/hyfive_official_/

 

② 토니모리 오하착 캠페인

화장품 분야

오늘 하루 착한일 하셨나요? (a.k.a. 오하착)

[제작 배경]

누구에게 보여주는 친환경이 아닌,

자기 스스로가 하루에 하나씩 환경에 착한 일을 행함으로

확장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토니모리의 친환경적 기업 정신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콘텐츠 전략]

일상 속 ‘선(善)’한 삶을 위한 행동 하나가 우리의 삶과

연결되어있다는 메시지를 ‘선(線)’을 활용하여 전달하는 전략을 구성하였습니다.

또, 캠페인 영상 콘텐츠와 더불어

친환경 굿즈(도시락, 텀블러, 친환경 수세미 등 구성)를

제작 및 이벤트 리워드로 배포하였습니다.

[기획 및 구성]

‘오늘 하루 착한 습관 하셨나요?’라는 메인 카피와

생활 속 (친환경적) 착한 습관을 함께 하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일상 속 TPO상황(사무실/일상)을 통해

직관적으로 친환경적을 위한 행동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그 모든 습관과 행동이 우리의 일상(삶)과 연결되어 있음을

다시 한번 엔딩에서 귀결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다시 한번 각인시켰습니다.

▼수상작 확인하기▼

 


이렇게 수상작을 살펴 보았는데요..!

치열하게 고민했던 흔적과 노력의 반응들이 나타나기까지

프로젝트를 위해 정성을 다해주신 위더사우르스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더 나은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디지털 중심의 종합광고대행사 위더스애드가 되겠습니다!!

[출처] 위더스애드 블로그 (https://blog.naver.com/withusad00/222625764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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