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브랜드] DUFT&DOFT - 리브랜딩 캠페인

WORK 메인 이미지
IMC, 소셜채널운영, 영상제작, 디지털매체광고
[제너럴브랜드] DUFT&DOFT - 리브랜딩 캠페인
  • background
    출시 10년이 지난 [더프트앤도프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변화시켜, 다시금 시장의 리딩 브랜드가 되기 위한 리브랜딩이 필요하였으며, 이에 따른 새로운 브랜드 컨셉의 확립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중심으로 운영하였습니다.
  • strategy
    [더프트앤도포트]의 가장 큰 자산인 도트무늬를 지속적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DOT’을 활용하여 컨셉을 재정립, '리포지셔닝', '리노베이션', '리바이탈라이제이션' 세가지 전략 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먼저 브랜드가 가진 '향'에 비해 향기 전문 브랜드의 이미지가 약한 점과, 트렌드의 변화로 인해 기존에 비해 이미지 선호도가 감소하는 현상을 개선하고자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뒤이어 고급스러운 무드의 향기 전문 브랜드로 '리포지셔닝'하여 핵심 가치인 '향기'의 시각화를 진행하였으며, '향기'별 스토리텔링으로 복합적 공감각화를 유도하는 '리노베이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리뉴얼된 브랜드의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생산된 리뉴얼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로 확산하여 브랜드를 다시 활성화하는 '리바이탈라이제이션'을 시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기존 고객에게는 새로운 체험을, 신규 고객에게는 브랜드 붐업을 유도하는 효과적인 리브랜딩 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
    * 브랜딩 영상 광고를 통한 노출 207만회 초과달성, 조회 60만회 초과 달성, 클릭 15% 초과 달성
    * 트래픽 광고 목표 대비 클릭 70% (58만회) 초과 달성하며 평균 CTR 1.9%p 상향 기록, 조회수 47만회 초과 달성

    ----
    * 2023 소셜아이어워드 디지털영상분야 화장품브랜드부문 최우수상 수상
Result

 ▼DUFT&DOFT_퍼퓸 핸드크림 편

 

 

 

 ▼DUFT&DOFT_바디미스트 편

 

 

 

 ▼DUFT&DOFT SNS 채널운영

약관

약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