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빙] 즐거움의 ON도_공식 SNS 채널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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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채널운영
[설빙] 즐거움의 ON도_공식 SNS 채널운영
  • background
    상대적으로 어린 Z세대에 집중되어 있었던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의 기존 팬덤을 확장하기 위한 채널 운영 전략의 수립과 운영이 필요하였습니다.
    이에 기존 세대가 설빙에서 이탈한 이유에 대해 분석, 떠나간 M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즐거움의 ON도’라는 컨셉을 기준으로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 strategy
    기존 세대에게는 설빙의 이색 조합을 소개하며 타겟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형식의 콘텐츠로 관심을 끌어모으고, M세대에게는 설빙의 다양한 디저트를 소개하면서 빙수만을 기억하던 세대에 대한 인식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크로스타겟 전략을 통해 기존 Z세대의 관심은 유지하고, 신규 타겟인 M세대의 인식 개선을 통해 신규 유입을 유도하여 타겟의 확장을 중심으로 채널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략 수행으로 주요 타겟층인 Z세대에 맞춰진 콘텐츠 스타일을 변경하여 비주얼적인 프리미엄 요소를 부여하고, 매월 콜라보 신제품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여 각 제품의 주요 USP를 전략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기존 및 신규 유저의 유입을 촉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 운영하여 신제품에 대한 정보 전달 및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였으며, 타겟층을 중심으로 하는 광고 운영 전략을 수립하여 집행하여 더 많은 유저의 유입을 유도하였습니다.

    타겟 확장을 통해 신규 유입을 지속적으로 유도하여, 운영 1개월차에 기존 대비 인터렉션 150% 증가를 기록하였으며, 이벤트 참여율은 300% 이상 증가한 결과를 얻어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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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분야 식품프랜차이즈부문 최우수상 수상
Res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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