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브링그린 공식 SNS채널운영

WORK 메인 이미지
소셜채널운영
[CJ올리브영] 브링그린 공식 SNS채널운영
  • background
    자연주의 화장품 '브링그린'의 원료와 효능을 소개하기 위한 캐릭터 개발&세계관 설정을 통한 SNS 채널 운영을 기획하였습니다.
  • strategy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주요 타겟층인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브링그린 브랜드 만의 세계관을 구축하였습니다. 티트리, 쑥, 당근, 대나무 원물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개발한 뒤 각각의 캐릭터에 성격을 부여하여 ['브리링 랜드'에 살고 있는 브링그린 요정들]이라는 설정을 통해 타겟층의 몰입도를 높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하였습니다.
    다섯 요정들이 인간계에 발생하는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는 형식의 에피소드를 구성하여 원물과 제품의 효능을 직관적으로 소비자에게 노출시키는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아이돌을 활용한 브랜드 채널의 컨셉을 그대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실제 아이돌이 출연하는 에피소드를 추가하는 등 몰입도 증가를 위한 다양한 장치를 활용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들과 친근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유저 친화적인 댓글을 작성하였고, 사소한 소비자 반응도 놓치지 않고 응대하여 인터렉션을 높여 브랜드 친화적인 계정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이러한 운영 결과로 기존 운영 대비 좋아요는 약 21%, 댓글 반응은 약 1,582% 증가하는 등 전체적인 인터렉션이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
    * 2023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분야 화장품브랜드부문 대상 수상
Result

 

 

약관

약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