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위더스애드, 2024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 작성일 2024-02-26 13:53
  • 작성자 관리자

종합광고대행사 위더스애드는 2024년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는 ‘2023 여가친화기업’ 인증 획득과 여성가족부에서 선정하는 ‘2023 가족친화기업’ 인증까지 연이어 획득한 위더스애드는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서도 선정되며 구성원이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과 공정채용, 부당해고,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등 노동관계법 위반사항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방문심사를 통해 엄격하게 선발한다. 특히 고용노동부는 2024년에 선정된 청년친화기업은 △임금수준 △신규채용 △청년 근로자 비율 △고용안정 등의 분야에서 일반기업에 비해 청년이 선호하는 근로여건을 갖춘 기업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위더스애드는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주고 직원에게 최고의 보상을 주며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행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목표 실현을 위해 2022년부터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들기를 위한 GWP(Great Work Place)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직원복지와 가족친화경영 지원을 위한 광고 대행업계 최초의 인사조직인 ‘컬쳐팀’을 신설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광고대행업이라는 기업 특성에 따라 전 직원 ‘시차출퇴근제’를 적용해 출근 시간을 8시부터 12시까지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상황에 따른 재택 근무제 등 다양한 유연 근무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유로운 휴가 사용을 위한 간소화된 신청 시스템 및 1시간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 단위 연차제도’를 운영해 다양한 이슈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더스애드는 여가활동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가시간 확보를 위한 △월 1회 1시간 30분 조기퇴근제도 ‘위더스데이’ △전사회의 시 즉시 퇴근 무작위 추첨 제도 ‘즉퇴제도’ △분기별 팀단위 문화 활동을 위한 ‘아웃도어데이’ △희망하는 시기에 사용 가능한 ‘생일 축하 조기 퇴근 제도’ △월 1회 직원들 간의 소통을 위한 점심시간 연장제도 ‘브런치데이’ △안식휴가 프로그램 ‘리부트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초개인화 시대에 발맞춘 자율사용이 가능한 ‘자기 계발비’, 근속기간에 따른 ‘선택적 복지포인트 지급 제도’, 사내 동호회 활동비 지원 프로그램 등은 구성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을 위해 매년 △맞춤형 건강검진 지원 △단체 상해보험 가입 △독감예방접종 △심리상담프로그램 EAP도입 등 구성원의 휴식과 건강관리에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노대현 위더스애드 대표이사는 “청년은 위더스애드의 성장을 위한 가장 소중한 요소이기에 신뢰를 바탕으로 항상 다양한 생각을 경영에 반영하고 구성원의 만족을 위해 노력했기에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일하기 좋은 건강한 기업 환경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고객만족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윤정기자

기사 출처 : 이데일리

약관

약관내용